Green Dandelion

단델리온은 민들레를 뜻하는 DANDELION(덴들라이온)을 의미합니다. 

민들레 씨앗이 퍼져 여러곳에 뿌리내리듯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널리퍼지길 바랍니다.
 

1. 비전(Vision): 우리의 바람이 씨앗을흩날려 세상에 변화를 가져옵니다.

그린단델리온은 21개 대학 26개 학과의 전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환경을 위한 캠페인, 봉사, 사업을 하는 대학생 연합단체입니다.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이 환경이라는공통 관심사를 구심점으로 모여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 미션(Mission):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기후변화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초록 민들레의 씨앗이 되자.

사람들은 지구의 것을 사용하지만, 대부분이훼손되어 가는 환경, 변해가는 기후에 대해 진심으로 걱정하지는 않습니다. 그린단델리온은 우리의 활동이 씨앗처럼 흩날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지구를 생각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 슬로건 (Slogan): Blooming Green To the Earth!

 그린단델리온은 21개 대학 26개 학과로 구성된 넓은 네트워크와 대학생만의 추진력과창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환경동아리의 경우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 행사에서 그치는 데에반해 그린단델리온은 환경보호, 기후변화방지를 위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4. 동아리 로고

 

단델리온 연혁

○ 2013.3 그린단델리온 창립(연세대학교 중심)

○ 2013. 6 대학생 기후변화 학술토론회 진행

○ 2013.7 몽골 사막화방지 국제봉사 참여

○2013.9 환경캠페인(나눔대축제, 명지대그린대축제) 참여

○ 2013.11 그린단델리온 기획단 모집 및 연합동아리로 확대 (21개 대학 26개 학과)

○2013. 3 그린단델리온 착한파티 'Blooming Day'